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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명기28장은 저주장이다. : 자유게시판
신명기28장은 저주장이다.
2020-04-21 18:59:28
정인경
조회수   155

신명기28장은 저주장이다.

인간은 보고싶은것만 보고 듣고 싶은것만 듣는다고 한다.
성경을 보아도 내가 듣고 싶은것만 골라서 걸어놓기도하고 암송하기도 하는데 
신명기28장을 보며 확실히 그러하다는것을 알게된다.
신명기28장을 대부분 축복장이라하며 들어가도 나가도 복을 받고 머리되고 
꼬리되지아니하며...이 말씀으로 많이 축복하곤한다.

그런데 자세히 살펴보면 조건이 있다.
(여호와의 말씀을 듣고 그 모든 명령을 지켜행하면....)
그 모든 말씀을 지켜 행할때 
2장에서 13장까지 복을 주신다는 말씀이다.
그런데 15장에 
(그 모든 명령을 지켜행하지
아니하면 ....)끔찍한 저주를 내리시는데 상상할 수 없는 저주가 따르는 것이다.
16ㅡ68절까지 축복에 비해 4배나 많은 저주를 받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28장을 제대로 읽어보면 우리는 저주를 피할수없다는것을 알게 되는 것이다.
심지어 자기가 낳은 자식을 남몰래 먹을것이라는 상상초월의 저주를 받는것이다.

그런데도 우리는 말씀을 다 지켜행한다는 조건도 빼고 지키지않을때 받는 저주도 빼고
무조건 복주신다는 말씀만 뽑아서 부도수표 남발하듯 축복을 하는것이다.

왜냐하면 막연하게 말씀대로 지켜 행할 수 있다고 착각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십계명을 받기전 출24:3절에 하나님이 주신 말씀과 율례를 백성에게 전하자 
백성들이
말씀하신 모든것을 다 지키겠나이다 라고 대답을 하였다.

그런데 십계명을 받고 내려오기도 전에 그들은 자기들을 인도할 신을 만들자며 
금송아지를 만들었고 그것을 애굽에서 인도하여 낸 신이라고 말한다.

모든 말씀을 다 지켜 행하겠다고 장담했던 그들이 너무나 어이없이 십계명에 1ㅡ3계명
을 어긴것이다.
그 벌로 3천명이 죽음을 당한다.

결국 법 앞에 서게되면 저주를 피할 수 밖에 없는 우리의 위치를 정확하게 알게되면 
"오호라 나는 곤고한 자로다 누가 나를 이 사망의 몸에서 건져내랴"
탄식이 나올수밖에 없는.것이다.

교회를 십여년 다녀도 영혼에 대한 관심은 없고 발등에 불떨어지는 것만 해결해 달라는 
식으로 구하며 다녔다.

그러던 중 복음을 듣게 되었는데 
기쁜것이 아니라 반감이 드는것이었다.
분명히 말씀대로 지켜 행하면 복을 주신다고 했는데 예수님만 믿으면 죄를 사해주고 
구원을 받는다고???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네.

그리고 성경을 찾아가며 이렇게 행하라 그렇지않으면 심판을 받는다는 내용을 찾아서 
복음을 전한 사람이 잘못된것을 가르쳐줘야지 생각했다.
그런데 어느 순간 그 말씀대로 살수없는 내 꼴을 보게 되었다.
결국은 내가 주장하는 잣대로 나를 비추어보면 나는 저주와 심판을 피할 수 없는 자였다.

그러자 십자가가 눈에 들어왔고
도저히 말씀대로 살아갈수없는 죄인임을 시인하고 오직 나를 위하여 율법에 저주를 대신 
받고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님만이 나의 주인되심을 고백하며 영접하게 되었다.

그것은 성경에 지식으로 끝나는것이 아니었다.
정말 살아계신 하나님이 나의 주인이시며 아버지가 되심이 믿어지고 상상할 수 없는 큰 
기쁨이 마음에 가득했다.

그렇게도 교회를 다니며 환경을 바꿔달라고 기도해도 바뀌지않고 고통속에 살았는데 
율법의 저주에서 풀리고 복음안에 살게되니 내 노력이 아닌 놀라우신 은혜로 살아가게 
된것이다.

결코 이전보다 더 노력한것이 아닌데 너무나 힘들게 하던 남편이 애처가로 바뀌고 
물질도 늘 새어나가던것들이 막아지니 적게 버는데도 오히려 건물을 사게되고
놀라운 평안을 누리며 살게 된것이다.

율법앞에서 죽음과 저주를 피할 수 없다는것을 인정하게되면 그제서야 내 대신 저주의 
십자가를 짊어지신 예수님이 제대로 눈에 들어오게 되는것이다.

복음앞에서 ..그래도 이렇게 행해야지 그냥 믿기만하면 되나??라는 생각이 들면 
그렇게 행하라는  말씀대로 내가 지킬수가 있는 자인가를 먼저 곰곰히 생각하고 그렇지
못할때 받아야할 저주도 고스란히 받아야 한다는 사실 또한 받아들여야 할것이다.

누가복음14장에는 이러한 말씀이있다.
망대를 지으려면 준공을 마치기까지 예산이 족한지를 먼저 따져보라는것이다.
또 어떤 임금이 다른 임금과 싸우러갈때 군사 만명을 가지고 이만명의 적과 싸워 
이길수있는가 계산해보라는 것이다.
그렇지않으면 망대를 기초만 쌓다가 말게되고 또는 이만명에 적군에게 패할 수 
밖에 없으니 사신을 보내어 화친을 청하라고 하신다.

이 말씀은 율법앞에 항복하고
복음을 믿어야 산다는 말씀이다.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르라"

내 의로는 저주를 받을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인정하는것이 자기부인이다.
그리고 그 저주를 대신 받아주신 십자가를 붙잡고 살아야 그리스도 예수안에서 
정죄함이 없는 삶을 살 수가 있다는것이다.

갈라디아 3장은 이 율법과 복음의 관계를 잘 설명하고 있다.
24절에
율법은 그리스도께로 인도하는 초등교사라고 한다.
그리고 믿음이 온 후로는 더 이상 초등교사 아래에 있지않다고 하신다.

언제나 우리의 죄로 저주와 심판을 대신하신 십자가를 의지하여 늘 복음안에서 
부활의 능력으로 승리하느 나와 모두가 되길 주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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